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생활백서] 숙면을 취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Last Modified : 2017-09-20 / Created : 2015-04-06
1,731
View Count
현대인의 생활 중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무엇일까?? 바로 숙면이 아닐까? 오늘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숙면을 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수면이 부족하게 될 경우 건강에 매우 좋지 않으며 뇌졸증과 같은 질병에 더 위험하다는 연구 결과를 찾을 수 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수면장애를 예로 들 수 있다.


# 수면장애란?


수면장애는 단순히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 뿌난 아니라 수면을 취해고 계속 깬다던가 수면을 하더라도 깊게 못 자는 일반적인 수면에 문제가 있움을 말한다.

수면장애의 원인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나 우울증 또는 스트레스가 큰 원인으로 꼽힌다. 우울증의 경우 약물치료등으로도 호전될 수 있고 스트레스는 가능한 긍정적인 마인드와 환경적 요인을 바꾸는 것이 좋다하겠다.


# 숙면을 위해 무엇이 좋는가?



1. 스트레스를 벗어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것


; 스트레스는 만병이 원인이라 했듯이 숙면에도 예외는 아닌다.

2. 커피등의 카페인 음료는 적당히


; 현대인에게 있어 늘 함께하는 커피! 하지만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카페인에 의하여 수면에 장애를 받게된다. 가급적 하루 하~ 두잔 이내로 마시며 너무 늦은 시간에는 커피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 역시 수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수면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이런 음료들은 자제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다.


3. 수면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


반대로 수면에 좋은 음식들이 존재하며 이를 자주 먹는 것이 수면에 좋다하겠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수면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다.

양파, 상추, 칡, 바나나


4. 숙면에 좋은 차를 마시자
숙면에 좋는 차로는 카모마일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따듯한 우유를 마시는 것 역시 큰 도움이 됩니다.

Previous

무료 폰트 프리 폰트 공짜 폰트 한방에 해결하기

Previous

인포그래픽이란? 정보와 그래픽을 하나로!